토론토 빈술병 팔기 – 토론토 비어스토어 술병 파는법

토론토 빈술병 팔기, 많은 현지인들은 술을 먹고 난 후 빈 술병을 팔아 돈을 받고 있지만 우리 유학생들은 빈병에 대한 돈을 돌려주는지 모르고 버리는 사람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식당에 가서 술을 마시기도 하지만 술을 사서 집에서 마시거나 지인의 집에서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 파티를 즐긴 후에는 술병을 분리수거 하여 버리는 사람이 많으며 나도 그중 하나였지만, 술병을 되팔 수 있다는 것을 알고난 후 부터는 술병을 절대 분리수거하여 버리지 않고 매번 판매하고 있다. 술을 자주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술병을 모아 판 후 그 돈으로 새로운 술을 살 수도 있다. 술병을 팔아 돈을 벌거나 모으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돈을 조금 아껴볼 수는 있다. 그럼 토론토 빈술병 팔기에 대해 알아보겠다.

***

.

토론토 빈술병 파는 곳 – 비어스토어 (Beer Store)

Beer store는 맥주를 구매할 수 있는 맥주 판매점이다. 이런 저런 여러가지 술을 판매하는 LCBO와 달리 Beer Store 에서는 맥주만을 판매하고 있지만, 아주 다양한 맥주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맥주 종류들을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Beer store 는 맥주판매점인 동시에 빈 술병을 판매하는 곳이기도 하다. 빈 술병을 가지고 Beer Store 에 방문하면 병의 종류, 갯수에 따라 직원이 확인하고 돈으로 돌려주거나 새로운 맥주를 구매할 지 물어본다. 돈으로 받길 원한다면 돈으로 달라고 요구하면 되고, 새로운 맥주를 구매하고 싶다면 원하는 맥주를 말하면 된다. 새로운 맥주의 가격이 술병을 팔고 받은 돈보다 비싸다면 추가적인 금액만 지불하면 된다.

***

.

토론토 비어스토어에서 술병 파는 방법

와인, 맥주, 양주 등 비어스토어에서 구매한 맥주 뿐만 아니라 모든 온타리오 내에서 판매된 술이라면 유리병, 캔, 플라스틱 병 등 상관없이 모두 판매할 수 있다. Beer Store는 지점이 굉장히 많으며 버스로도 갈 수 있는 지점이 많으니 차가 없다면 버스로 갈 수 있는 지점을 찾아가면 된다.

술병, 캔 등을 모아 Beer Store에 도착하였다면 병 또는 캔을 종류별로 분류하여야 한다. 차로 방문하는 사람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미리 박스같은 곳에 술병을 정리해 온다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만약 병을 분류하지 않았다면 Beer Store 내에 비치된 검은 바스켓에 병과 캔을 분류하면 된다.

술병을 분류할 때는 유리병은 유리병끼리, 캔은 캔끼리, 플라스틱 병은 플라스틱 끼리 모아두면 좋다. 이때 유리병은 같은 색깔끼리 모아둔다면 직원이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술병을 아무렇게나 쌓아서 주는 것이 아니라 가지런하게 직원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세워두어야 한다.

토론토 빈술평 팔기 - 술병 정리
image from Beer Store

***

.

토론토 비어스토어 빈술병 판매 가격

그렇다면 빈 술병을 팔았을 때 얼마를 돌려받을 수 있을까? 빈 술병의 가격은 그리 높지는 않다. 나도 매번 술병을 모아 팔지만 두박스, 세박스씩 모아가도 3~5불 정도를 받는 것 같다. 그래도 이 돈으로 맥주 한두캔을 더 사거나 버스비를 한번 더 낼 수 있다고 생각하면 버리는 것보다는 이득이다.

술이 담겼던 빈 캔의 경우, 1리터 이하의 술이 담겼던 캔이라면 10센트, 1리터 이상의 술이 담겼던 캔이라면 20 센트를 받을 수 있다.

술이 담겼던 빈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병의 경우, 630ml 이하의 술병이라면 10센트, 630ml 이상의 술이 담겼던 병이라면 20센트를 받을 수 있다.

술병을 모아보면 알겠지만 작은 병의 경우 한 병당 10센트이니 10병을 모아야 1불이다. 몇병 모였다고 Beer Store 에 가져가봤자 얼마 되지 않으니 Beer Store 에 방문해보면 술병을 아주 많이 모아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 같다. 10박스씩을 가져와서 15불 20불 이상씩 받아가는 사람들을 보았는데 나는 집에 그정도의 빈 병을 보관할 곳이 없어 안될 것 같다.. ㅎㅎ

토론토 빈술병 가격
Image from Beer Store

***

.

토론토 비어스토어 술병 판매 외

토론토 비어스토어에서는 빈 술병을 구매하고 우리에게 빈병에 대한 돈을 돌려주지만, 이 외에도 술에 관련된 박스나 포장등을 재활용 해준다. 혹시라도 집에 버리기 골치아픈 빈 술박스나 술 포장용기 등이 있다면 Beer Store 에 방문하여 건네주면 알아서 재활용을 해준다고 한다. 술 관련 쓰레기를 어떻게 재활용하여 버려야 할 지 모르겠다면 Beer Store 에 방문해보자.

.

***

오늘은 토론토에서 빈 술병을 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것이 돈을 버는 방법은 아니지만 술을 마시는 사람이라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술병이 집에 쌓여있다면, 파티를 진행하여 술병이 남아돈다면, 빈병들을 버리는 대신 Beer Store 에 가져가 돈으로 교환하자. 술을 살때처럼 많은 돈이 돌아오는 것은 아니지만 땅파서도 나오지 않는 돈 이렇게라도 아껴보자.

.

>> 토론토 장보기 – 토론토 주류판매점 (LCB0, Wine rack, Beer store 등) 글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