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토론토 쇼핑몰 추천 – 이튼센터, 번밀 아울렛, 욕데일몰 등

토론토에서 쇼핑을 하기위해서는 어디로 가면 좋을까? 캐나다에 여행을 오게되어 기념품을 사거나, 또는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옷이나 신발 등 필요한 물품들을 사야하는데 어디로 쇼핑을 가야할 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토론토에는 여러가지 많은 쇼핑몰들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주로 찾는 토론토 쇼핑몰에 대해 알아보자.

***

토론토 이튼센터 (Eaton Centre)

토론토 이튼센터 (Eaton Centre) 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이 쇼핑 몰은 다양한 패션 브랜드, 음식점,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토론토의 다운타운에 위치하여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이다.

이튼센터에는 다양한 옷 브랜드 판매점, 신발 판매점, 악세서리 판매점, 기념품점, 건강용품 판매점, 화장품 판매점, 음식점 등 아주 다양한 판매점들이 들어서있는데, 그 종류가 굉장히 많고 쇼핑몰 자체도 굉장히 크기때문에 쇼핑을 목적으로 방문한다면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을 것이고, 쇼핑목적이 아니라 관광을 목적으로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지하철로 다운타운에 위치한 던다스 역 (Dundas Station) 에서 내리면 쉽게 이튼센터를 찾아볼 수 있으며, 지하철과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차가 없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이튼센터는 북미에서 가장 바쁜 쇼핑몰로, 일주일에 방문하는 사람의 수가 약 백만명이라고 한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시점에는 몰 중앙에 굉장히 큰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해두는데 이러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러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토론토 이튼센터 링크 : https://shops.cadillacfairview.com/property/cf-toronto-eaton-centre

토론토 이튼센터
Photo by Scott Gummerson on Unsplash

***

토론도 욕데일 쇼핑센터 (Yorkdale shopping centre)

토론토 이튼센터도 굉장히 큰 쇼핑몰이지만 토론토 욕데일 쇼핑센터는 이튼센터에 비해 훨씬 크다. 약 270 개 이상의 상점들이 들어서있으며, 이튼센터와 마찬가지로 옷, 신발, 화장품, 건강용품, 악세서리 판매점, 음식점 등 많은 종류의 상점들이 있다. 욕데일 쇼핑센터에는 특히 럭셔리 브랜드 매장이 많이 들어서 있기 때문에 이러한 브랜드 제품을 사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욕데일몰 또한 지하철 욕데일 역 (Yorkdale station) 에 가까이 위치해 있지만 욕데일역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Yonge 라인의 서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까이 사는 사람이 아니라면 지하철로 향하는데 거리가 있는 편이다. 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튼센터보다는 욕데일 쇼핑몰이 훨씬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방문하기 좋을 수 있다.

몰이 커서인지 몰 안에 영화관, 여러 종류의 식당, 카페, 상점들이 위치해 있어서 한번 방문하면 할것도 많고 시간이 금방 간다. 몰의 크기가 굉장히 크고 주차장도 아주 넓지만 주말이나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나 연말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이렇게 큰 몰도 굉장히 북적이고 주차할 곳을 찾기 힘들다.

내가 작년 연말에 욕데일 쇼핑센터를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너무 많고 차도 많아서 주차하는데만 한시간이 넘게 걸렸던 기억이 난다.. 주말이나 연말에 욕데일 쇼핑센터에 방문하려는 사람들은 아침 일찍 가는것을 추천한다.

욕데일 쇼핑센터 링크: yorkdale.com

***

토론토 번밀 아울렛 (Vaughan mills)

토론토 번밀 아울렛은 토론토의 북쪽에 위치해있는 아주 큰 아울렛이다. 약 250 개 이상의 다양한 상점들이 들어서있으며, 크기도 아주 크기 때문에 이곳 역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쇼핑몰중 하나이다.

번밀 아울렛은 다른 쇼핑몰들보다 가격이 저렴하기로 알려져있는데, 그 이유는 많은 상점들이 신상 외에 이월상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월상품이지만 유행타지 않는 브랜드들의 물건들을 저렴하게 산다면 오히려 이득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번밀 아울렛을 방문하고 있다. 실제 방문해보니 특별한 날이 아닌데도 다른 쇼핑몰들보다 이벤트나 할인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서 옷을 저렴하게 구매했던 기억이 난다.

지하철로는 갈 수 없으며, 버스를 타고도 굉장히 먼길을 가야하기 때문에 차가 없는 사람들은 방문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예전에는 번밀 아울렛에서 방문객들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하였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운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주변에 번밀 아울렛에 방문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따라가보자 ㅎㅎ

번밀 아울렛 링크 : https://www.vaughanmills.com/

***

토론토 기타 쇼핑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큰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토론토에는 굉장히 많은 쇼핑몰들이 위치해 있으며, 내가 찾는 매장이 있다면 가까운 곳으로 쇼핑을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페어뷰 몰 (Fairview mall) : 던밀 역 (Donmills station) 쪽에 위치한 쇼핑몰로 이튼센터나 욕데일몰만큼 크지는 않지만 나름 많은 상점들이 위치해있고 지하철로도 방문하기 나쁘지 않으며, 넓은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차로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베이뷰 빌리지 (Bayview village) : 베이뷰 역 (Baiview station) 근처에 위치한 쇼핑몰로 작은 쇼핑몰이다. 유명한 브랜드의 상점이 많이 들어서있지는 않지만 특징있는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볼 수 있으며, 맛있고 분위기 있는 식당들이 많이 들어서있다.

이 외에도 Yorkville village, CF shops at Don mills, Dufferin mall, Scarborough Town Centre 등 다양한 쇼핑몰들을 찾아볼 수 있다.

토론토 쇼핑몰
Photo by Heidi Fin on Unsplash

***

토론토 쇼핑몰 방문 시 주의할 점

한국의 경우 주말이나 연휴, 휴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하러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매장들이 돈을 벌기 위해 영업을 지속하고 늦게까지 문을 여는 반면, 캐나다의 상점들은 일하는 직원들도 주말에 쉬도록 하기 위한 목적인지 오히려 연휴나 휴일에는 문을 닫거나 영업을 일찍 끝낸다. 나는 여러번 늑장부리다 늦게 쇼핑몰로 향했다가 곧 쇼핑몰이 문을 닫아 되돌아 온적이 여러번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주말이나 휴일에 쇼핑을 계획한 사람이라면 미리 영업시간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이 사람이 특히 많이 몰리는 날에는 쇼핑몰에 일찍 방문을 하여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어 움직이기 힘들 뿐만 아니라 원하는 물건이 이미 매진된 경우가 많다. 토론토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전에도 미리 행사를 시작하여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하니 꼭 행사 당일이 아니더라도 그전에 미리 방문하여 할인하는 물건들을 구매해볼 수 있다.

***

여러가지의 쇼핑몰과 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다. 곧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 그리고 연말이 다가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본인을 위해서 또는 선물을 구매하기 위해 쇼핑몰을 찾을 것이다. 쇼핑몰마다 진행하는 행사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스런 쇼핑을 하기 위해 미리 행사 진행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두들 현명하고 재미있는 쇼핑하길 바란다.

.

>> 캐나다 다이소 – 캐나다 달러샵 /달라라마 (Dollarama) 글 보러기

참고링크 : https://www.destinationtoronto.com/things-to-do/shopping/malls/toronto-eaton-centr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