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행지 #5 – 캐나다 엘로라 여행 (Elora)

오늘은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관광지 엘로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엘로라는 온타리오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토론토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해있다. 토론토에서 출발하면 차로 약 한시간 반 정도 걸린다. 엘로라는 마을이 예쁘기로 유명한 곳인데, 마을 구경 뿐만 아니라 넓은 하이킹 코스도 있어서 많은 광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캐나다 엘로라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중 하나이다.

***

캐나다 엘로라 여행 할거리

캐나다 엘로라 할거리 1 – 마을 구경

먼저 엘로라 마을은 정말 아기자기하고 이쁘게 꾸며져 있다. 토론토에서 한시간 반거리의 시간만 이동할 뿐인데도 토론토의 거리와는 느낌이 정말 많이 달랐다. 특히 이 마을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식당과 상점들은 우리가 흔히 아는 브랜드나 상품이 아니라 각 상점마다 보유한 특징을 나타내는 물건들을 팔고 있어서 상점들 하나하나도 구경하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캐나다 엘로라 마을 거리
엘로라 마을 거리
캐나다 엘로라 상점
엘로라 상점 ‘Mermaid in Elora’ 안에서

.

상점들을 구경할 때 너무 이쁘고 특이한 물건들이 많아서 맘같아서는 여러 상점들에서 파는 물건들을 몽땅 사고싶었지만 자제해야 했다.. 열쇠고리 2개와 특이한 병따개 등을 구매했는데 금방 $80 이 넘어가서 놀랬다. 하지만 일반 관광지들에서 파는 흔한 기념품과 다르기 때문에 구매한 기념품에 대해 후회하지는 않는다!

캐나다 엘로라 상점 안에서
엘로라 상점 ‘Mermaid in Elora’ 안에서

내가 할로윈 시즌에 가서 그런지 마을 곳곳에서 할로윈 장식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아기자기한 마을들을 둘러보는데 상점 앞, 공원, 골목길 등 다양한 할로윈 장식들이 위치해 있어서 거리를 걸으며 마을을 구경하는 동안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온동네가 할로윈 분위기기가 나니 너무 신이났다! 할로윈 시즌은 항상 기대되는 기간이다.

캐나다 엘로라 마을 거리
엘로라 마을 할로윈 장식
엘로라 마을 할로윈 장식

.

캐나다 엘로라 할거리 2- 캐나다 엘로라 맛집 방문

엘로라 마을에는 앞서 말했듯이 우리가 흔히 아는 브랜드 있는 식당이나 프렌차이즈 식당 또는 카페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걸으면서 다양한 식당과 카페를 눈여겨 보았는데 모두 가게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독특하였고 방문하는 손님들도 굉장히 많았다.

처음 방문하려고 했던 식당은 오후 3시경이었는데도 예약이 꽉 차서 자리가 없다고 하여 식사를 할 수 없었고, 그 다음으로 방문한 식당에서도 예약이 거의 차있었는데 다행히 한자리가 남아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내가 방문한 식당은 ‘The Friendly Society’ 라는 식당이었는데 식당내부의 분위기도 굉장히 좋았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모두 친절하여 기분이 좋아졌다. 뿐만 아니라 음식도 굉장히 맛있었다. 나는 햄버거를 주문하였는데 감자튀김이나 샐러드를 선택할 수 있었다. 햄버거 빵 위에는 가게 이름인 ‘The friendely society’ 라는 문구로 도장도 찍혀 나왔다.

다른 식당들도 오후 3시경에 사람이 북적북적 했던 것을 보면 대부분 식당이 맛집인것 같았다! 구글 리뷰의 평점도 다 좋은 편이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미리 예약해서 다른 맛집에도 방문해 보고 싶다.

햄버거와 샐러드
‘The Friendly Society’ 식당 입구

.

캐나다 엘로라 할거리 3 – 엘로라 골지 (Elora Gorge)

엘로라 마을 옆에는 엘로라 골지 보호관리지구 (Elora Gorge Conservation Area) 가 위치해 있는데 아주 큰 공원이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기도 하지만 산책이나 하이킹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 나는 이곳에 하이킹을 목적으로 방문하였었고 약 2시간정도 천천이 공원 곳곳을 돌아다녔다.

엘로라 골지 트레일코스
엘로라 골지 트레일코스

.

여름에는 이곳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는데 내가 방문한 날은 쌀쌀해진 가을이라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은 없었다. 트레일 코스를 걸으면서 정말 예쁜 풍경을 많이 보았다. 특히 곧게 서있는 나무들 사이로 지날때는 정말 기분이 좋았다. 눈으로 보는 것보다 사진이 이쁘게 나오지 않은 부분이 조금 아쉽다.

엘로라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맑은 공기를 맞으며 캠핑을 하거나 하이킹코스를 걸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엘로라 여행은 너무나 만족스러웠다. 당일로 가기에도 토론토에서 거리가 많이 멀지 않아 적당하였고, 나중에 1박 2일 여행을 가서 조금 더 자세히 둘러보아도 좋을 것 같다. 이번이 벌써 두번째 엘로라 여행이었는데 내년 여름이 오면 한번 더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엘로라는 내가 매번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이 글을 사람들도 기회가 된다면 엘로라를 한번쯤 방문해보았으면 좋겠다.

.

>> 캐나다 여행지 #4 – 토론토 할로윈 파티 (Halloween) 글 보러가기

참고링크 : https://justinpluslauren.com/things-to-do-in-elora-ontario/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