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2023 – 쇼핑몰, 쇼핑 팁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온다 ! 블랙프라이데이는 북미에서 가장 크게 물건을 세일하는 날이며,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날 여러가지 물건을 사기 위해 쇼핑몰로 향한다. 쇼핑몰 안은 붐비고 주차할 공간은 없고 많은 사람들 때문에 걷기도 힘들지만, 그것을 알고도 사람들은 쇼핑몰로 향한다. 한국에서도 최근에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라고 많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북미에서 진행되는 파격적인 할인률에는 못미치기 때문에 물건을 사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를 경험하기 위해서도 많은 유학생들이 쇼핑몰을 방문하고 있다.

***

블랙프라이데이 유래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과 큰 연관성이 있다. 북미 지역의 추수감사절은 한국의 추석만큼 큰 휴일이다. 추수감사절은 많은 사람들이 가족들을 방문하며, 음식을 나누어 먹고 선물을 교환하는 날인데, 캐나다의 추수감사절은 10월,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11월에 있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이 지나면 곧 연말인데, 가게들은 빨리 물건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추수감사절이 지나면 물건을 싸게 팔기 시작하였고, 많은 사람들은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에 쇼핑을 하러 가고는 했었다고 한다. 1년 내내 적자를 보던 가게들도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준다면 한해를 흑자로 마무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할인 행사에 ‘Black Friday’ 라는 말을 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정확한 기원은 알 수 없다고 한다.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신상 제품들을 찾고 있기 때문에 상점들 입장에서는 해가 바뀌기 전에 재고를 처리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연말이 오기전에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서 큰 할인률을 적용하여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도 괜찮은 물건들을 싸게 살 수 있으니 서로 좋은 것이다.

캐나다의 추수감사절은 10월 이지만,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과 날짜가 동일하며, 올해 2023년에는 11월 24일이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이다.

Photo by Markus Spiske on Unsplash

***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몰 – 토론토

토론토에는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굉장히 많다. 각자 본인과 맞는 쇼핑몰이 있겠지만 그중 내가 가장 선호하는 쇼핑몰은 욕데일몰과 번밀 아울렛이다. 사람은 많지만 몰이 커서 구경할 것이 많기 때문이다. 나이아가라 아울렛도 크고 좋지만 이곳은 상점들이 몰 내부가 아니라 외부에 위치해 있어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는 겨울에는 추워서 오래 돌아다니기가 힘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긴 하다 ㅎㅎ

토론토에서 큰 쇼핑몰은 다운타운에 위치한 이튼센터, 욕데일 역 근처에 있는 욕데일몰, 그리고 번(Vaughn)에 위치한 번밀 아울렛인데, 번밀 아울렛은 차가 없다면 방문하기 힘들다.

이 외에도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굉장히 많으며, 모든 쇼핑몰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하니 본인과 맞는 쇼핑몰을 찾아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쇼핑몰 정보는 아래 글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

>> 캐나다 토론토 쇼핑몰 추천 – 이튼센터, 번밀 아울렛, 욕데일몰 등 글 보러가기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몰
Image by Eduardo Davad from Pixabay

***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팁

1. 온라인 구매

코로나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장에 방문을 하여 물건을 구매하였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 안에 북적였고,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다. 차를 가지고 가는 사람들은 도로에 1~2시간씩 정체해있기도 하였고 주차할 자리도 찾기 힘들었기 때문에 운전자가 주차자리를 찾는동안 나머지 사람들은 내려 먼저 쇼핑을 시작하고는 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물건들을 구매하게 됨으로써 상점들도 온라인에 똑같은 할인률을 적용하고 있으며, 북적이는 것이 싫은 사람이라면 온라인이 더 좋을 수 있다.

북적이는 쇼핑몰에 방문한다면 원하는 물건이 빨리 떨어져 사지 못하는 수가 있지만, 온라인에서는 더 많은 재고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배송기간이 길 수 있으며, 직접 보고 사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

2. 블랙프라이데이 전후에 쇼핑몰 방문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만 할인을 하는 것이 아니다. 많은 쇼핑몰, 상점들이 블랙프라이데이 전후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할인률이 크게 다르지 않으며 오히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하기 전에 쇼핑몰을 방문한다면 원하는 물건의 재고가 충분할 수 있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쇼핑몰을 방문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적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롭게 쇼핑을 할 수 있다.

보통 블랙프라이데이 1주일 전부터 행사를 시작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여 쇼핑몰에 방문한다면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찾게 될 것이다.

.

3. 사이버 먼데이

사이버먼데이 (Cyber Monday)는 블랙프라이데이의 바로 다음주 월요일이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물건을 사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할인중인 물건을 사도록 하는 날인데, 요즘은 블랙프라이데이에도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기 때문에 특별히 다를 건 없는 것 같다. 다만 할인이 월요일까지 이어진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물건을 사지 못했다면 걱정말고 온라인으로 할인되는 물건을 찾아보자.

***

곧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온다! 작년에 원하던 가방을 거의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올해도 정말 큰 기대를 하고있다. 하지만 반면 내가 너무 과소비를 해버릴까봐 걱정되기도 한다. ㅎㅎ 1년에 한번뿐인 큰 할인 행사라 들뜬 사람이 많겠지만 너무 과소비하여 나주엥 후회하지 말고 적절하게 건강한 소비하자!

.

Leave a Comment